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공동의장 윤정연·조은영)가 주관하고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및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시상식 현장 / 제공 : 유탑그룹)
지난 1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는 유탑그룹 홍보팀 손준우 부장이 참석해 대리 수상했다. 유탑건설은 유블레스 브랜드로 건설·건축부문 베스트 기업에 선정됐다.
유탑건설은 전국 건설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도 시공능력평가에서 99위를 기록하며 100위권 내에 진입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2018년 239위에서 2019년 139위, 2020년 130위를 기록한데 이어 올해 31계단 올라 99위를 차지하며 매년 성장세를 이어왔다. 이에 유탑건설은신규 착공 현장이 늘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유탑건설의 대표 브랜드 유블레스는 U(고객)와 Noblesse(귀족)의 합성어로 YOU TOP, You bless 고객의 행복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유탑의 가치가 함축되어 있다.
40여년의 건설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블레스 브랜드를 창조한 유탑건설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실용적이고 심플한 실내외 디자인, 특화설계와 최첨단 시스템 도입, 격이 다른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신뢰를 얻었다.
유블레스는 양산 유탑 유블레스 하늘리에, 광주 신창 유탑 유블레스 리버뷰, 전주 유탑 유블레스 리버뷰, 강남 유탑 유블레스 등을 비롯해 구리, 울산, 오산, 익산, 남원, 광양, 합덕, 여수 등 전국 곳곳에 시공됐다.
이에 따라 평가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은 브랜드 Management(브랜드 전략, 개발, 적용, 성과측정, 지속 개선)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유탑건설만의 특화된 시공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품격 높은 상품을 최상의 조건으로 제공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상생을 목표로 임직원 봉사활동과 이웃돕기 성금 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도 좋은 인식을 남겼다.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를 평가하는 부분에서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주거 공간의 다양화와 고급화를 통해 만족도와 호감도를 높이고 유탑건설만의 최적화된 기술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인 점 또한 수상으로 이어졌다.
유탑건설 양기봉 대표는 “소비자로부터 꾸준히 신뢰받고 각광받는 건설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기술력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최고의 주거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탑건설은 올해 평창 진부, 인천 효성동, 군산 미룡동, 광주 신창동 등 공동주택, 오피스텔 등과 같은 주거 단지 뿐만 아니라 수주액 5,000억 원 규모의 여주 연라동 물류창고 등까지 수주했다. 또한 3,000억 원 규모의 남양주 녹촌지구의 토지까지 확보함으로써 도시개발사업까지 착수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로 인해 1분기 만에 목표 수주액 50% 달성은 물론이며 수주 잔고 또한 3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전해졌다.